매월 한권의 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추천도서 "모두의 예수"

웹관리자0(관리*) 0 902

 

7d654f6167d6d01804bdf265a51463a7_1675388

 

1. 저자 소개 - 김효신 

복음을 이성적으로 말하는 기독교 변증에 뜻을 두고 공부하면서 이를 그림을 통해 사람들에게 말하려 하고 있습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했고 현재는 한양대 미술교육대학원에 재학 중입니다.​

 

2. 책 소개 

어른, 아이 상관없이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는 성경 만화

죄와 죽음 아래 모든 사람들을 구하러 온 한 사람의 이야기!

한국에서 만들어진 성경 만화책은 대다수가 어린이 독자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성경 만화책은 대표적인 에피소드 위주로 보여주고 넘어가는 방식이 많았습니다. 

그런 아쉬움을 바탕으로 모두의 예수 만화 제작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성경책을 글자로 읽기 버거운 분들도, 성경을 더 깊게 묵상하고 싶은 분들도 이 만화를 통해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만화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마리아, 베드로, 유다 등)들은 그때에도 말도 안 되는 일들을 어떻게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지금 우리와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 만화는 우리와 다를 바 없는 그 한 사람의 시선을 느끼게 해줍니다. 

서막에서 십자가를 이고 가던 예수님과 눈이 마주친 구레네 시몬은 독자의 시선이 되어 나는 과연 예수님을 외면하지 않았던가를 묵상하게 해줍니다. 

서막의 인물들은 이후 종막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종막에서는 시몬의 아들 루포가 예수님을 바라보는 이야기로 끝이 납니다. 

마치 예수님의 삶을 한번 조망하고 되돌아 온것 같이 처음과 끝의 독자의 시선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두의 예수는 ‘모두’ 안에 포함된 우리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여 더 큰 공감과 감동을 더 해줍니다. 

서막에서 종막으로 연결되는 흐름안에 펼쳐진 11부의 목차 구성을 통해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 전체적인 이야기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예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다양성만화지원 사업과 2022년 독립출판만화지원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었습니다. 

그만큼 그림과 내용의 작품성을 인증받은 만화입니다.

 

3. 출판사 서평

어른, 아이 상관없이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는 성경 만화

 

죄와 죽음 아래 모든 사람들을 구하러 온 한 사람의 이야기!

한국에서 만들어진 성경 만화책은 대다수가 어린이 독자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성경 만화책은 대표적인 에피소드 위주로 보여주고 넘어가는 방식이 많았습니다. 그런 아쉬움을 바탕으로 모두의 예수 만화 제작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성경책을 글자로 읽기 버거운 분들도, 성경을 더 깊게 묵상하고 싶은 분들도 이 만화를 통해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만화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마리아, 베드로, 유다 등)들은 그때에도 말도 안 되는 일들을 어떻게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지금 우리와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 만화는 우리와 다를 바 없는 그 한 사람의 시선을 느끼게 해줍니다. 서막에서 십자가를 이고 가던 예수님과 눈이 마주친 구레네 시몬은 독자의 시선이 되어 나는 과연 예수님을 외면하지 않았던가를 묵상하게 해줍니다. 서막의 인물들은 이후 종막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종막에서는 시몬의 아들 루포가 예수님을 바라보는 이야기로 끝이 납니다. 마치 예수님의 삶을 한번 조망하고 되돌아 온것 같이 처음과 끝의 독자의 시선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두의 예수는 '모두' 안에 포함된 우리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여 더 큰 공감과 감동을 더 해줍니다. 서막에서 종막으로 연결되는 흐름안에 펼쳐진 11부의 목차 구성을 통해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 전체적인 이야기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목차

서막_ 구레네 시몬

1부_ 마리아와 요셉

2부_ 헤롯 대왕과 시므온

3부_ 소년 예수

4부_ 세례 요한

5부_ 사탄

6부_ 나다나엘

7부_ 베드로

8부_ 바리새파

9부_ 가룟 유다

10부_ 가야바

11부_ 예수

종막_루포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독서후기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