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겨울바다(김성*) 0 19,871

가을 “2”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노래하는 나무가 있다면 ……

 

 

 

이른 아침 해 돋는 시간에서

 

석양빛 남기고 해 넘어갈 때까지 

 

태양만 바라보는 있으니…….

 

 

 

그 이름

 

이름하여 해바라기라 하였던가    

 

목을 틀었는가? 몸을 틀었는가?

 

 

 

이른 아침 동녘 하늘을 향하고  

 

한 낯은 하늘 태양을 바라보며

 

서산에 해가 지면 고개를 숙이네…….

 

 

 

이른봄에 시작하여

 

여름이 지나가고 결실의 계절 가을에

 

너는 무엇을 그리 많이 간직 하였기에 고개를 숙이는가?

 

 

 

태양을 닮아

 

둥글게 변했는가

 

태양을 닮아 꽃잎이 사방을 향해 미소를 짖고 있는가

 

 

 

그 속에 가득가득

 

품은 열매 부여안고

 

어두운 밤이슬에 젖을까 봐 고개 숙이네

 

 

 

변함없이 서 있는 그 모습

 

망부석을 닮은 듯 떠날 줄 모르는

 

오직 한길 태양만 바라보고 내일에 열매 영글게 하고 있었네

 

……………………………………………………………….

 

 

 

해바라기 바라보면

 

나는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느낄 수 있었나

 

 

 

내 인생 어둠으로 가득한 시기

 

찾아온 복음의 불빛

 

나는 그 빛 따라가는 해바라기 닮아 있는가?

 

 

 

태양을 닮은 해바라기 속

 

알알이 익어가는 열매처럼

 

내 마음속 믿음에 열매는 알알이 영글어 가고 있는가?

 

 

 

인생길 가는 길목 가을에 접어들어

 

울긋불긋 오색단풍으로 가는 길 재촉 하는데   

 

그 마음 깊은 곳에는 무엇으로 알알이 영글어 가고 있는가?

 

…………………………………………………………………..

 

2019/9/25              - 김 성 하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묵상 나누어요 게시판 용도입니다. 웹관리자0(관리*) 03.05 25424 1
791 바울 사도가 에베소 교회 성도들에게 하신 말씀이 나에게는 어떻게 들리는가??? 겨울나그네(김성*) 5일전 159 0
790 성도 된 나는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은혜를 얼마나 누리며 살아가고 있는가??? 겨울나그네(김성*) 06.11 288 0
789 말씀을 들어도, 보아도 흔들리는 나에 믿음..... 지나 가시는 하나님을 생각해 봅니다.... 겨울나그네(김성*) 06.03 385 0
788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서 무엇을 기다리고 계시는 것일까?? 겨울나그네(김성*) 05.28 426 0
787 작은 교회(가정교회) 목자는 누구이며, 또 목자라고 느끼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겨울나그네(김성*) 05.21 552 0
786 내 영혼은 육신 장막에 머무는 동안 사랑하고 사랑 받는 시간 여행을 하고 있는가? 겨울나그네(김성*) 05.13 756 0
785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으나 그 복을 누리지 못하는 믿음의 삶이란???? 겨울나그네(김성*) 05.07 768 0
784 약속의 말씀이 더디 이루어 져도 세상 신을 바라보지 않았던 아브람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겨울나그네(김성*) 04.29 930 0
783 자아를 내려 놓을 때, 만날수 있는 하나님..... 겨울나그네(김성*) 04.23 989 0
782 이상과 현실속에서 다르게 나타나는 나의 믿음을 바라보며, 나는 어떤 고백을 할수 있나? 겨울나그네(김성*) 04.15 1192 0
781 나에게는 부활의 믿음이 있는가?( 나는 성령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겨울나그네(김성*) 04.08 1361 0
780 예수님의 십자가 를 생각할 때, 나에게 말씀하신 십자가는 어떤 십자가 일까? 겨울나그네(김성*) 04.04 1451 0
779 내가 죄인임을 깨닫게 될때, 그리스도의 복음을 밝히 볼수 있지 않을까? 겨울나그네(김성*) 04.02 1461 0
778 두 인물의 인생길 여정에서, 아브람에게 있는 것과, 롯에게 없는 것이 무엇일까??? 겨울나그네(김성*) 03.26 1520 0
777 아브람이 처음 제단을 쌓은 곳을 찾아 여호와의 이름을 부름같이,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고 있는가? 겨울나그네(김성*) 03.18 1792 0